default_top_notch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2

인크루트, 경기게임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 MOU 체결

기사승인 2023.05.26  09:34:23

공유
default_news_ad1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인크루트는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와 산학교류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가 발전을 위해 AI시대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선발하고 양성한다’는 공통된 뜻을 확인하고 상호 간 협력하고자 진행했다. 인크루트는 산학협력을 통해 자사가 개발한 메타검사를 고도화하는 데 도움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타검사는 인크루트가 자체 개발한 지원자 진단도구이다. 지원자의 문제해결 능력과 성장 가능성 등을 게임을 통해 분석하는 'PSG(Problem Solving Game)', 그리고 인재상과 핵심가치, 조직 내 인재 특성을 평가항목으로 커스터마이징해 타당도를 높이고 지원자의 응답왜곡 현상을 최소화시킨 'AI PnA(AI인성검사)'로 구성됐다.

인크루트는 경기게임마이스터고의 신입생 입학전형에 메타검사를 활용,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 데 협조한다. 또, 교내 전문가들과 새로운 게임화 진단도구(Gamified Assessment) 개발 및 메타검사 고도화도 협업한다.

인크루트 김성민 인크루트웍스본부장은 “인크루트웍스 메타검사의 고도화 작업에 외부 전문가들을 초빙했다는 것이 이번 협약의 가장 큰 성과다. 기대가 크다” 라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진단도구의 타당도와 신뢰도를 높여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라고 말했다.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저작권자 © 통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