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2

바오로딸출판사, 컬러 만화 ‘아빌라의 성녀 데레사’ 발간

기사승인 2010.11.29  10:13:35

공유
default_news_ad1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책인 만화는 재미와 감동을 통해 어려운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장점을 지니며 상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 이에 동서고금의 성인들을 만화로 다루어 영상 세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자연스럽게 성인들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 한다.

성녀 예수의 데레사가 하느님과의 만남으로 변모해 가는 과정을 그린 컬러 만화 ‘아빌라의 성녀 데레사’가 바오로딸출판사에서 발간되었다.

이 책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하느님의 손길을 느낄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성인과 친해지도록 이끈다. 아빌라의 성녀 데레사의 삶을 4도 컬러의 아름다운 순정만화 형태로 재미있고 생생하게 표현했다.

나도 데레사 성녀를 닮을 거야!

아빌라의 데레사 또는 대 데레사라고 알려진 성녀 예수의 데레사의 일대기다. 어린 시절 선교사의 꿈을 안고 자란 허영심 많은 말괄량이 데레사는 아우구스티노회 수녀들에게 교육을 받고, 하느님의 부르심을 느껴 수녀가 되기로 결심한다.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강생 가르멜 수녀원에 입회한 데레사는 환자수녀를 돌보며 자신을 닦아가다가 중병에 걸린다. 죽음 직전의 상태에서 다시 살아난 데레사는 기도 중에 예수님의 목소리를 듣고 초기 수도자들처럼 가난과 기도의 삶을 실천하고자 가르멜 수도회를 개혁한다. 성 요셉의 가르멜 수도원을 세우고 십자가의 성 요한을 만나 남자 가르멜 수도회도 개혁한다. 자신이 머물렀던 강생 가르멜 수도원의 원장으로 임명된 데레사는 완화파 수녀들과 수사들의 반대를 받지만 꿋꿋하게 개혁의 길을 걷고 성교회의 딸로서 하느님 품에 안긴다.

차 례
1. 말괄량이 데레사
2. 강생 가르멜 수도원의 생활
3. 하느님의 사람들
4. 위기를 맞다
5. 하느님 품 안에 잠들다

지은이 : 윤송이
2003년 Bijou 신인공모전 당선.
‘소울메이트’,‘스위트 레시피’,‘디어 다이어리’,‘메이플 스트리트의 이상한 가게’집필
<저작권자 © 통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