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2

로봇카페 비트, 커피 한 잔 500원 상품 출시

기사승인 2022.11.29  10:43:50

공유
default_news_ad1
 
 
 

[통신일보 = 소피아 기자]   비트코퍼레이션의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가 1만원에 아메리카노 20잔을 제공하는 ‘만원의 행복 비돌이팩(비돌이팩)’을 출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비트 캐릭터 이름인 ‘비돌이’를 이용해 작명한 ‘비돌이팩’은 비트 모바일 앱을 통해 1만원을 선결제한 고객에게 30일동안 20잔의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비돌이팩 구매자는 20잔의 아메리카노 쿠폰을 앱을 통해 받게 되며 하루 사용 횟수에 관계없이 쿠폰으로 아메리카노는 핫이나 아이스 중 자유롭게 주문할 수 있다. 단 30일 안에 20잔의 쿠폰을 모두 소진해야 한다. 

로봇카페 비트는 지난 9월 비트 송파 헬리오시티점에 비돌이팩을 시범 도입한 바 있다. 그 결과,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모바일 앱 이용율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입 직전까지 로봇카페 비트 송파 헬리오시티점 이용자들의 월간 앱 주문율은 약 42%였으며, 나머지 약 58%는 키오스크를 통해 발생됐다. 9월 비돌이팩 도입 직후 한 달간 이 매장의 앱 주문율은 68.4%로 크게 상승했으며, 그 다음 한달간 주문율은 8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로봇카페 비트는 비돌이팩을 공식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우선 직영점 중심으로 송파 헬리오시티점을 포함한 23개 매장에 1차 출시를 마쳤으며, 추후 더 많은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로봇카페 비트가 이런 고물가 시대에 역발상으로 파격적인 가격의 상품을 낸 이유는 앱 전용 상품 기획을 통해 모바일 앱 가입자 수 및 이용률 증대,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미 로봇카페 비트는 20만명 이상의 앱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스탬프 이벤트, 신메뉴 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 각종 쿠폰 증정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모바일 앱 이용률 증대를 지속하고 비트의 데이터 활용 역량을 연계해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또한 비돌이팩을 시작으로 추후 커피 구독 상품 출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비트코퍼레이션 이명호 기획본부장은 “고물가 시대 역발상으로 소비자분들에게 혜택을 줄 뿐 아니라 우리도 앱 활성화로 플랫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비돌이팩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통신일보 = 소피아 기자 / poni@cdnews.co.kr]

<저작권자 © 통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