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2

KISA, 기업 해킹여부 확인하는 원클릭 ‘해킹진단도구’ 배포

기사승인 2024.05.09  13:07:13

공유
default_news_ad1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민간기업의 해킹 사고 여부를 원클릭으로 확인하는 ‘해킹진단도구’를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KISA는 기업 스스로 초기에 해킹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해킹진단도구를 개발했다. 해당 도구는 △관리자 계정 생성 △원격관리 프로그램 접속 △이벤트로그 삭제 등 해킹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행위에 대해 자동으로 분석하여 사용자가 해킹 여부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3단계 결과(심각: 빨강, 위험: 주황, 정상: 녹색)로 제공된다.

또한, 전문가가 아니면 수집하기 어려운 다양한 침해사고 증거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해 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기업 스스로 상세 분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분석 결과 해킹이 의심되면 침해사고 분석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원인분석부터 재발방지 대책 수립까지 지원한다.‘해킹진단도구’의 자세한 이용안내 및 신청방법은 KISA 보호나라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용규 KISA 침해사고분석단장은 “예산, 인력 등 상대적으로 보안 여력이 부족한 영세·중소기업의 경우 해킹진단도구를 통해 스스로 원클릭 진단 및 분석이 가능하므로 기업의 보안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저작권자 © 통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