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레모 헤어밀크 미라클2X' 한정판 大인기... "일부매장 매출 130% 증가"
|
|
|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 2024 SS' 프라이빗 행사서 모레모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 (제공= 세화피앤씨) |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日 헤어뷰티를 선도하고 있는 '모레모'가 일본에서 열린 'LOFT 코스메 페스티벌 2024 SS'에 참가, 프라이빗 행사에서 1천여명의 셀럽이 부스를 방문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는 뷰티브랜드 '모레모'가 일본 대규모 뷰티축제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에 참가 브랜드로 초청돼, 초대받은 셀럽들과 신청자만 참여할 수 있는 도쿄·오사카 프라이빗 행사에서 총 1천여명이 부스를 방문했고, 900여명이 SNS 게시물을 게재했다고 16일 밝혔다.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 2024 SS'는 오는 4월 19일(금)까지 일본 로프트(LOFT)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규모 뷰티축제로, 로프트가 직접 선정한 인기 브랜드와 뷰티제품만 참가 가능해 신뢰도가 높다. 올해는 총 191개 글로벌 브랜드, 865개 제품이 대거 참여했다.
모레모는 지난 3월 2일, 9일 이틀간 도쿄·오사카에서 개최된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 프라이빗 행사'에서 베스트셀러와 손상모 특화 라인을 선보여 1천여명이 부스를 방문했고, 그 중 900여명이 SNS에 생생한 모레모 후기를 자발적으로 업로드해 큰 화제가 됐다. 프라이빗 행사는 초대받은 셀럽들과 일반인만 참여할 수 있는 클로즈 이벤트다.
특히 행사기간 한정 판매하는 '모레모 헤어밀크 미라클2X' 기획세트를 깜짝 출시해, 일부 매장 매출액이 130%나 상승하는 등 일본 MZ세대들의 찐 애정템으로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갔다. '헤어밀크 미라클2X'는 일본인 헤어 특성에 맞춰 개발한 전략제품이다.
세화피앤씨는 일본 신뢰도 1위 뷰티매거진 'VOCE'의 5월호 부록에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미라클2X', '모레모 헤어오일 미라클2X', '모레모 헤어밀크 미라클2X'가 소개돼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인데 이어, 셀럽들의 자발적인 모레모 입소문 등으로 이번 페스티벌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모레모는 현재 일본 3대 버라이어티 스토어 '로프트'와 대형 멀티샵 '돈키호테' 등 142여개 대형 유통망의 6,400여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해 일본 내 인지도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에디션과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고, 전략적 마케팅을 대대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이다.
모레모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모레모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뜨거운 애정과 관심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면서 "일본 뷰티트렌드를 분석해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일본 뷰티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K뷰티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