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2

티피링크, 와이파이6 공유기 'Archer AX23V' 출시

기사승인 2024.04.11  09:36:21

공유
default_news_ad1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티피링크(TP-Link)는 다양한 배치 방식이 가능한 와이파이6 공유기 'Archer AX23V'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Archer AX23V는 듀얼밴드 AX1800급의 속도를 지원해 5GHz 대역에서 1201Mbps, 2.4GHz 대역에서 574Mbps의 네트워크 속도를 제공해 원활한 스트리밍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와이파이6 802.11ax 표준을 채택해 넓은 채널 대역폭과 OFDMA 기술로 기존 공유기 대비 많은 무선 장치와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또한 풀 기가비트 WAN 포트 1개와 풀 기가비트 LAN포트 4개를 갖추고 있다. 4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통해 유선 연결이 가능해 PC나 TV 등 외부 장비와의 연결을 통해 안정적인 내트워크 제공이 가능하다.

특히 고성능 내장형 안테나가 탑재되어 외부 노출을 하지 않아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배치 방식도 가능해 홈인테리어에 개성을 더해주며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 테이블에 수직으로 놓거나 벽에 간편하게 고정할 수 있어 배치 방식의 유연성이 뛰어나다. 

더불어 이지메시(EasyMesh) 기술을 지원해 타사 이지메시 호환 확장기 또는 액세스 포인트와 연결해 집안이나 사무실 전체에 원활한 메시 네트워크를 구출할 수 있다. 여러 기기가 동시에 접속해도 끊김이나 속도 저하를 최소화하는 MU-MIMO 기술, 접속 단말기의 위치한 방향으로 무선 신호를 보다 강하게 몰아주는 빔포밍+(Beamforming+) 기술도 지원한다.

티피링크코리아 관계자는 “Archer AX23V는 데코 공유기의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참고해 홈 인테리어에 좋고 포트 수도 보완해 한국시장을 위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한편 Archer AX23V는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지원되고 현재 티피링크 공식몰 및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저작권자 © 통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