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2

KISA, '2023 KISA 정책연구 성과 발표회' 개최

기사승인 2023.12.11  14:32:26

공유
default_news_ad1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3년 KISA의 주요 정책연구 성과 및 향후 정책연구 방안을 정책의 이해관계자와 국민에게 공유하기 위한 '2023년 KISA 정책연구 성과 발표회'를 12월 18일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KISA는 올 한해 글로벌 정보보호 정책의 트렌드 분석, 디지털 신기술 관련 보안 위협 사례 발굴,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 도입 등 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협의 변화를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신규 정책연구를 진행해 왔다.

이에, 해당 발표회에서는 올해 KISA가 진행했던 정책연구 결과와 향후 대응 방향에 대해서 들어볼 수 있으며, ▲사이버보안 역량 강화 ▲사이버위협 대응 ▲디지털 신뢰 ▲개인정보보호 등 4가지 키워드 중심으로 총 15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회 사전등록은 12월 15일(금)까지며, 온라인 생중계도 동시 진행될 예정으로 KISA의 정책연구에 관심을 가지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지능화·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정책, 입법 등 여러 현안에 대해 다각적으로 모색하는 정책 연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KISA는 이번 성과 발표회와 같이 정책연구 성과를 이해관계자 및 국민과 공유·소통하는 자리를 통해 정보보호 분야 정책을 선도하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저작권자 © 통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