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2

티머니, 세계대중교통협회 총회서 ‘신기술 혁신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3.06.05  10:00:27

공유
default_news_ad1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티머니가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3 세계대중교통협회 총회(UITP Global Public Transport Summit) 어워즈’에서 ‘신기술 혁신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가 대중교통 결제에 새로운 혁신을 이끌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티머니 태그리스(Tagless)결제’는 지난해부터 인천지하철 2호선과 우이-신설 경전철에 시범 서비스를 도입하며 서비스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태그리스 결제는 모바일 센서장치와 BLE(Bluetooth Low Energy,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기술을 활용하여 휴대폰을 소지한 채 지나가기만 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된다. 세계대중교통협회는 티머니 태그리그 결제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티머니 대표이사 김태극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고 하며 “‘대중교통 결제 분야 글로벌 리더로서 더 안전하고 편안한 대중교통 결제를 위해 앞으로도 기술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 도시교통실 윤종장 실장은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의 대상 수상을 축하한다”고 하며 “시민들의 더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교통관련 국제기구와 연대를 강화하여 서울의 대중교통 관련 우수 사례를 적극 홍보하여 서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저작권자 © 통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