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2

더본코리아, 백종원표 ‘빽라거’ 캔맥주로 출시

기사승인 2023.05.24  10:59:40

공유
default_news_ad1
 
 
 

[통신일보 = 소피아 기자]   더본코리아가 달큰하면서 고소한 몰트의 풍미와 탄산감이 매력적인 백종원 대표의 시그니처 라거 맥주 ‘빽라거(PAIK LAGER)’를 캔맥주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빽라거’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백종원 대표가 직접 고안한 라거 맥주로, 다양한 음식들과의 푸드페어링(Food-Pairing)은 물론, 스포츠, 페스티벌 등 다양한 소비자 일상 속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빽라거’는 이달 초 더본코리아 맥주 전문점 브랜드 ‘백스비어’에서 생맥주로 선출시 됐으며, 출시 일주일 뒤 판매량이 33% 상승하는 등 큰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빽라거’는 부드러운 목 넘김과 깔끔한 마무리가 일품이다. 질 좋은 맥아와 홉을 사용해 특유의 진하고 고소한 몰트의 풍미를 살리는 동시에, 혀끝을 스치는 쌉싸름한 홉향을 통해 뛰어난 맛의 밸런스를 잡아냈다. 또한 구운 맥아로부터 발현되는 비스킷 풍미와 부드러운 바디감, 단맛과 산미까지 갖춰 라거 본연의 매력을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다. 

‘빽라거’는 도수 5.8%에 맥주의 쓴맛을 수치화한 국제 기준인 IBU(International Bitterness Unit)가 15인 맥주이다. 쓴맛은 적고 청량감이 풍부해 치즈부터 스낵 등의 핑거푸드와 튀김류까지 다채로운 안주와 뛰어난 페어링을 자랑한다. 

이번 ‘빽라거’ 캔맥주는 전국 CU편의점과 예산 상설시장에서 판매되며, 향후 대형마트 및 기업형 슈퍼마켓(SSM) 등 판매처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빽라거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백종원 대표가 참여해 애정을 가지고 만든 만큼, 시중 라거 맥주 대비 한층 더 깊고 고소한 맥아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라며, “맥주 본연의 맛도 뛰어나지만 다양한 음식과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빽라거와 함께 올여름 시원한 일상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통신일보 = 소피아 기자 / poni@cdnews.co.kr]

<저작권자 © 통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